둘의 삶

아이폰 자가수리 성공기&꿀팁!

칠치리 2017. 11. 15. 21:29

아이폰6 액정이 깨진 뒤로 아이폰8을 기다렸다가 8이 흥행에 실패하고 기능도 크게 좋은지 모르겠어서 일단 액정을 따로 사서 자가수리로 해보기로 결정!

구입은 *베스트몰에서 했고 반조립형으로 샀다. 초보는 반조립형으로! 초보가 아니더라도 암 걸리는 상황이 싫다면 반조립을 추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무료배송으로 판다곤 하는데, 보름이나 한달 걸린다고 하니 걍 패스. 혹시 여유분으로 미리 사두는 건 괜찮을 듯!

액정을 사니 기본 수리키트를 공짜로 줬는데 그것만으로도 성공한 사람들이 있어 전문가용 3,000원짜리 키트는 구매하지 않았다. 결론은 구매를 강추! 차원이 다르다. 압이 가해지는 거나 나사를 꽉 잡아서 돌려주는 손맛이 다르다. 자력도 훠어어어얼씬 강하다!



기본 키트로 했을 때 나사 하나가 안풀려서 멘붕이 와 포기했다가 전문가용 키트를 추가로 다시 구매. 배송료 별도 ㅜㅜ 그러니 꼭 같이 사기를!!!!!!!!!!! 괜히 기본 키트로 계속 돌릴 경우 나사가 마모 돼서 나중엔 완전 망. 사설 수리점 가면 돈 더 깨진다. 후덜덜...



왼쪽이 기본 키트 오른쪽이 전문가용 키트. 전문가용 키트 오자마자 긴장된 마음으로 힘껏 돌려봤는데 한번에 돌려져서 진짜 개기쁨!!!!!! 눈물 흘릴뻔. 진짜 그 뒤로 액정은 5분만에 교체한 거 같다.

방법은 유튜브에서 검색하면 다 나온다!! 진짜 쉽다!

액정 교체를 성공했는데 지문 인식이 안돼서 다시 멘붕. 혹시나 다시 조립했는데 안 됐다. 그러다 한번 껐다 켜보자 했는데....지문 인식이 되더라는..ㅜㅜ 꼭 설정에 들어가서 지문인식이 되는지 체크해야 한다. 그리고 지문은 다시 인식시켜야 한다! 그쯤이야!!!!



별 다섯개!! 가장 중요한 점! 꿀팁!! 주의사항!

첫째, 전문가용 수리 키트 구매!
둘째, 홈버튼 인식 안 될 때는 껐다 켜보기!
유튜브 동영상으로 보면서 천천히 조심조심!

아이폰6 자가수리, 셀프수리 성공기 끝!!

액정 반조립형이 대략 42000원했나. 전문가용 수리키트기 3000원 거기에 배송료하면 대충 5만원 잡아도 사설에 맞기면 9만원이나 10만원하니 절반은 아꼈네!!

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