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의 삶

꿀팁) 가족합산 마일리지로 항공권 공짜로 예매하기!

칠치리 2018. 2. 2. 17:47

"이 항공편 구매에 필요한 본인 마일리지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보유 마일리지 및 필요한 마일리지를 다시 확인하시고 항공편을 변경하여 예약을 다시 진행하여 주십시오.(마일리지 가족합산은 로그인 사용자 1인을 탑승자로 선택할 경우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귀찮은 가족 마일리지 합산 절차를 끝내고 나와 와이프 항공권을 예매할랬더니만 저 문구를 보인 팝업창이 떡하니 떴다. 대체 무슨 말이지...마일리지 가족합산은 로그인 사용자 1인을 탑승자로 선택할 경우 진행할 수 있다니.

 

 

 

 

해보고 나서 읽어보니 이해가 가지만, 처음 해보는 입장에서는 당최 이해가 가질 않았다. 조금 쉽게 풀어서 설명해 줄 수 없나. 영어를 직역한 수준 같다.

 

 

그냥 각 개인이 로그인 한 후에 구입해야 한다고 하면 너무 쉽게 이해가는데!

 

 

결론은 위에 말처럼 가족합산 절차가 끝나면 각 개인이 로그인한 다음에 각자의 항공권을 예매해야 한다.

 

나는 내 아이디로, 와이프는 와이프 아이디로. 그러곤 좌석 선택하고 여권 등 정보 입력하면 끝!

 

 

 

가족 마일리지 합산을 간단히 설명하면,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처럼 가족 확인이 가능한 문서를 민원24 등 홈페이지에서 출력(무료료임)한 뒤, 스캔은 귀찮고 스캔한 것 처럼 반듯하게 핸드폰으로 찍어서 업로드하면 된다. 그러면 얼마 안있어 승인됐다고 문자가 날라온다.(올린지 몇시간 뒤에 왔던 걸로 기억)

 

 

자세한 절차는 아래에 정리한 순으로 확인!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등록할 가족 회원의 이름, 생년월일, SKYPASS 번호가 기입된 가족등록신청서와 가족 관계 증빙 서류가 필요함.

 

 

 

 

단, 가족 등록 대상은 스카이패스 회원에 한함.

 

순서대로 입력하고 주민등록등본 사진 파일 올리고 마지막 동의 절차 확인을 누르면 신청 끝!

 

 

 

 

마일리지 가족 합산이 승인이 난 후 가족등록 현황을 보면 신청한 가족의 정보가 나온다.

 

이때 중요한 것은 현재 선택한 가족이(와이프) 내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가족합산 동의를 허용해야 한다그리고 내가 신청한 가족도(와이프) 따로 로그인해서 내가 사용할 수 있도록 동의를 해줘야 한다. 한마디로 서로 동의만 해주면 끝!

 

나는 와이프와 합산한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발리 항공권을 끊었다!(총 10만 마일, 내가 8만 와이프 2만) 헤헷 마일리지로 가보는 여행은 처음이라 더 좋음^^(공짜라서..유류할증료 각 7만원 정도는 별도)

 

참고로 조금 부족한 마일리지는 외환크로스마일카드 '크로스마일SAVE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1만 마일만 신청했고(1년에 2만 신청 가능) 며칠 뒤에 15만원으로 바로 갚아버렸다(월 차감이 아닌, 돈으로 갚을 수 있음. 이자도 아끼고 마일리지도 바로 얻고 일석이조!). 자세한 내용은 따로 포스팅!

 

목적지는 롬복 길리섬이지만, 일단 도착지는 발리로! 여름이여 빨리 와라~^^